함안군,‘2026년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25-12-15 11:29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조성기
본문
[경남우리신문]함안군은 2026년 1월 1일자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부터 결제 및 처리 결과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App) ‘빼기’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스티커를 구매하거나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것만 가능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제약으로 군민이 불편을 겪어야 했다.
|
군은 지난 10월 ‘주식회사 같다’와의 협약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으며, 내년부터 함안군민도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부터 결제까지 모든 과정을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한 처리가 가능해졌다.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 앱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빼기’ 앱을 내려받아 배출 품목을 선택하고 사진과 배출날짜, 시간, 장소 등을 입력해 수수료 금액을 결제하면 된다.
결제 완료 후 예약 번호를 부착해 지정된 수거 장소에 배출하면 수거업체가 처리하는 과정까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빼기’에서는 직접 배출하는 ‘직접 버림’ 외에도, 무거운 폐기물을 내려주는 ‘내려드림’ 및 중고 가구 및 가전제품을 중고 매입 업체에 판매할 수 있는 ‘중고 매입’도 이용할 수 있다.
함안군 관계자는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