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 ESG실천 앞장... 하늘반창고 키즈 업사이클링 체험활동 전개
김은영 지사장"‘하늘반창고 키즈’를 통해 미래세대 아동들이 건강하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터"
기사입력 2025-09-17 11:07 최종편집 경남우리신문
작성자 박광복
본문
[경남우리신문]국민건강보험공단 창원마산지사(지사장 김은영, 이하 건보공단 창원마산지사)는 지난 15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애리원 4~8세 아동과 함께 업사이클링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 후원과 정서지원을 위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 아동들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해 키링을 직접 제작하며 자원순환의 가치를 배우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최근 건보공단 창원마산지사와 업무협약(MOU)을 맺은 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 연계해 추진되었으며, 시니어클럽 회원들은 강사로 참여해 아이들의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세대 간 나눔을 실천했다.
행사에 참여한 애리원 관계자는 “아이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아이들의 작은 경험 하나가 아이들의 꿈과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은영 지사장은 “오늘의 경험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늘반창고 키즈’를 통해 미래세대 아동들이 건강하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마산지사는 분기별로 애리원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ESG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